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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원이나 금융기관에 제출하는 용도가 아닌 일반용 인감증명서를 정부24에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도록 9월 30일부터 한 달간 시범운영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발급방법 및 진위확인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급방법
① 정부24 접속
• 정부24 회원/비회원 로그인
• PC에서만 발급 가능
②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선택 및 본인 확인
• 일반용 인감증명서(법원․금융기관 제출용 제외)만 발급 가능함을 확인
• 공동․금융 인증서 암호 입력 • 휴대전화 인증을 통한 추가 인증
③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신청
• 발급용도, 제출처 작성
④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및 저장
• 인감증명서(전자민원창구용) 발급 완료 및 발급내역 저장
⑤ 발급사실 통보
국민비서 알림 또는 휴대전화 문자로 통보
진위확인 방법
문서확인번호
정부24 또는 앱의 인터넷 발급문서 진위확인 메뉴에서 인감증명서의 16자리 문서확인번호를 입력하면 진위여부 확인 가능
3단 분할 바코드
정부24 앱 또는 스캐너용 문서확인 프로그램으로 바코드를 스캔하면 진위여부 확인 가능
문의
정부24 콜센터
☎ 1588-2188
출처: 정부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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