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본

2023년 일본 교토 가을 단풍

도쿄맑음 2023. 11. 21. 23:59

목차



    반응형

    최근 지구온난화로 인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가을이 늦게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알록달록한 단풍으로 물들고 있는 일본의 대표적인 단풍 명소인 겐코안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겐코안 단풍
    출처 겐코안 홈페이지

    교토의 단풍 절정 시기

    교토의 단풍이 가장 아름다운 시기는 11월 초순에서 12월 초순까지입니다. 교토의 단풍은 일본 내에서도 아름답기로 유명해서,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찾아옵니다. 습기가 많고 산으로 둘러싸인 분지에 위치해 일교차가 큰 기후 조건이 교토의 단풍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요인입니다. 역사 깊은 사찰과 아름다운 정원으로 유명한 교토는 가을에 가장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인기 있는 장소나 그 주변은 특히 혼잡해지기 쉬우므로, 자동차가 아닌 전철로 이동하거나 아침이나 밤에 방문하는 등의 방법으로 인파를 피해 보도록 합시다. 단풍 구경을 하러 산으로 간다면 등산화나 트레킹화를 신는 것이 좋고, 공원 같은 곳으로 나들이를 간다면 편한 운동화를 신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11월 이후에는 교토의 일교차가 커지기 때문에 옷을 챙겨가서 바꿔 입으며 단풍놀이를 만끽해 보는 건 어떨까요?

     

     

     

    겐코안

    교토시 기타구에 위치한 겐코안은 1346년에 철옹국사에 의해 창건되었습니다. 그 후 1694년에 가가 대승사 만산도백선사가 이곳에 머물면서부터 조동종 계열의 사찰로 바뀌었습니다. 당내에 있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것은 지름이 약 1.82미터의 거대한 원형 창문인 ‘깨달음의 창’과 사각형 모양의 창문인 ‘미혹의 창’이 있습니다. 두 개의 창 너머로 펼쳐진 단풍은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다운데요. 둥근 창은 '선과 원' 대우주를 나타내는 반면, 각진 창은 '인간의 생애'로서 생로병사의 네 가지 고통을 표현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선인들의 지혜가 담긴 명언들을 되새겨보는 건 어떨까요?

     

     

    주소: 교토시 기타구 다카미네 기타타카미네초 47

    관람 시간: 9시~17시

    접수 종료: 16시 30분

     

     

    京都 源光庵|悟りの窓・迷いの窓の禅寺 (genkouan.or.jp)

     

    京都 源光庵|悟りの窓・迷いの窓の禅寺

    京都・鷹峯にある源光庵の公式ホームページ。「悟りの窓・迷いの窓」で知られる曹洞宗の禅寺です。

    genkouan.or.jp

     

    자세한 정보는 겐코안 홈페이지를 참고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