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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상품 포장 훼손 시 반품가능 여부
상품의 포장이 가치로 인정받는 상품
- 상품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의 가치가 감소했다면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이 불가
예) 의류의 태그, 신발의 박스, 전자제품의 박스와 비닐이 훼손 및 누락된 경우 등이 해당
- 상품 회수 후 검수 단계에서 이러한 문제가 발견되면 고객 연락 후, 반품이 불가한 상품은 다시 반송
- 상품별 반품 세부내용은 상품 상세페이지를 확인
상품의 포장이 아닌 택배의 박스나 비닐이 훼손된 경우
배송직원 또는 택배기사가 상품을 회수할 수 있도록 다른 박스에 재포장하여 반품
교환·반품 제한사항
공통사항
• 주문제작 상품의 상품 제작이 이미 진행된 경우
• 고객의 사용, 시간 경과,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세트 상품 일부 사용, 구성품을 분실하였거나 취급 부주의로 인한 파손/고장/오염으로 재판매 불가한 경우
• 모니터 해상도의 차이로 인해 색상이나 이미지가 실제와 다르다고 고객의 단순 변심으로 무료 교환/반품을 요청하는 경우
• 제조사의 사정(신모델 출시, 부품가격 변동 등)에 의해 무료 교환/반품을 요청하는 경우
• 해외배송 상품이 세관에 걸려있을 경우 (상품 수령 후 가능)
• 해외배송 상품의 현지 사정이나 판매에 대한 가격 정책 등에 따라 제품의 가격 변동 사유로 인한 경우
의류·잡화·수입명품·계절상품·식품·화장품
• 상품의 택(TAG) 및 라벨의 멸실 또는 훼손, 상품의 사용 또는 훼손, 구성품 누락으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된 경우
• 신선/냉장/냉동 상품의 단순 변심의 경우
• 뷰티 상품 이용 시 트러블(알레르기, 붉은 반점, 가려움, 따가움 등)이 발생한 경우, 진료 확인서 및 소견서 등을 증빙하면 환불이 가능(단, 제반 비용 고객 부담)
전자·가전·설치상품
• 설치 또는 사용하여 재판매가 어려운 경우
• 원 상품의 박스(포장재)가 사용할 수 없는 정도로 파손이 된 경우
• 개인 계정(Apple ID 등)으로 잠금을 해 두어 초기화가 불가능한 경우
• 상품의 시리얼 넘버 유출로 내장된 소프트웨어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내비게이션, OS 시리얼이 적힌 PMP)
• 홀로그램 등을 분리, 분실, 훼손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여 재판매가 불가한 경우(노트북, 데스크톱 PC 등)
CD·DVD·게임·도서
•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자동차용품
• 상품을 개봉하여 장착한 이후 단순 변심인 경우
출처: 쿠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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